Value of Life

평택 웃다리문화촌에서 옛 정취와 예술문화를 즐기세요~!(feat.무한도전 촬영지) 본문

Photo by Mr.S.hutter/Traveling

평택 웃다리문화촌에서 옛 정취와 예술문화를 즐기세요~!(feat.무한도전 촬영지)

앵글메이커 2024. 3. 31. 14:10
반응형

아이들과 어디 가볼 만한 곳이 없을까 하면서 찿아보게 된 웃다리문화촌 입니다.

무한도전 팬이었던 저와 와이프는 2013년도에 무한도전이 와서 촬영한 촬영지라고 해서 더욱 관심이가고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웃다리문화촌은 학생 수 감소로 폐교된 금각초등학교(1945.10.1.~2000.8.31.)를 2006년 평택교육지원청으로부터 평택시가 무상 임차하여 평택문화원이 시민을 위한 문화와 예술, 자연생태가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개방하고 있습니다.

 

 

관람정보 입니다~

관람 요일은 화요일 ~ 일요일 이었고, 09:30 ~ 17:30 까지 관람 할 수 있습니다.

( 매주 월요일, 설/추석 연휴는 휴관 )

그리고 입장료는 없습니다~ 기분 좋은 For Free~ ㅎㅎ

 

주소는 경기도평택시서탄면용소금각로438-14  이고, 네비로 웃다리문화촌 찍고 오셔도 되구요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은

송탄역에서 5번, 77-1번 탑승 후 금각1리 하차하셔서 77-1번을 타고 오시면 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 버스라고 하니 참고 하셔요~

 

그리고 유의사항인데요

웃다리문화촌은 전구역 금연 구역이고요, 반려동물 동행(목줄, 배변봉투 지참) 할 수는 있지만 건물 내부에는 들어 올 수 없다고 하니 참고 해주세요~

주차는 운동한 한켠으로 할 수 있는데요 약 50대 정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취사, 음주, 가무 등등 주변의 사람들이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행동은 금지겠죠?ㅎㅎ

 

다양한 문화 예술 전시를 통해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교실 하나하나가 전시실이었습니다.

아래는 2023년 주요 전시입니다.

 

 

 

마침 우리가 갔을때는 전지 준비 중으로 교실 개방이 안됐었는데요,

전시 오픈 시기도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옛날 교실이 상시 전시관으로 열려 있어서 옛날 교실만 볼 수 있었는데요, 옛날 추억이 새록새록 떠 올랐습니다. ( 갑자기 나이가 궁금하시죠? ㅋㅋㅋ ) 

 

교실을 둘러보면서 추억에 잠깁니다. ㅎㅎ

 

 

 

교실을 다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면 건물 주변으로 곳곳에 조형물들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켠에 문방구가 있었습니다.

문은 열리지 않고요~ 문 넘어로 옛날 물건들을 살펴 보니 재밌더라구요 ㅎㅎ

 

밖으로 나와 운동장에서 열심히 뛰어 놀고 사진찍고 마무리 했습니다. ㅎㅎ

 

 

다음에 전시장 오픈 할 때 한번더 가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리틀이태원이라는 송탄 관광특구로 이동을 해서 구경하고 밥먹고 왔네요.

송탄 관광특구는 다음 글에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문화 생활 하세요~

 

[Photo by Mr.S.hutter/Traveling] - 리틀이태원~ 송탄관광특구에 다녀왔습니다~

 

리틀이태원~ 송탄관광특구에 다녀왔습니다~

평택에 위치한 송탄관광특구는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쇼핑과 유흥 시설이 들어선 지역입니다.. 이태원의 작은 골목과 비교되며 [리틀 이태원]으로 불린다고 해서 더욱 궁금증을 가지고 간것 같

ymf21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