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경기도 최대 규모 저수지! 용인 이동저수지 답사~(feat. 챕스커피) 본문

Photo by Mr.S.hutter/Traveling

경기도 최대 규모 저수지! 용인 이동저수지 답사~(feat. 챕스커피)

앵글메이커 2024. 4. 5. 00:08
반응형

경기도에 살면서 주변의 저수지를 탐방하고 차크닉을 하고 있는 요즘~ 용인에 경기도 최대 규모 저수지가 있다고 하여 차크닉 포인트를 확인하고 사전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동저수지는 농업 관개를 위해서 1964년에 착공하여 1972년에 축조된 인공저수지라고 하는데요.

경기도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넓은 분지 속에 위치하고있고, 진위천 최상류인 송전천에 유입되는 원촌천, 용덕사천, 화산천, 묘봉천의 물을 한곳에 저류할 수 있는 곳에 축조된 인공저수지라고 합니다. 이동저수지 남쪽에서 흘러나오는 진위천 본류는 오산천으로 합류하여 안성천으로 유입됩니다.
이동읍에서 제일 큰 저수지이기에 면 명에서 유래하여 이동저수지라 하고 이동읍 송전리 앞에 있는 저수지이기에 송전지()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사전 조사 한 바로는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 입니다. 저기서 차박하신분들도 계시고 해서 아이들과 차크닉이나 차박으로 가려고 홀로 사전 답사를 갔습니다.

그전에는 무작정 가서 차크닉 포인트를 찾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미리 포인트를 잡아 놓고 오려고 했거든요.

가는 길목에 꽃주렁나무주렁 캠핑장도 보이고요~~

그런데!! 두둥!! 저기로 진입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된것 같습니다.

개인 사유지 경고문구가 있고 진입하는 입구에는 바리케이트가 쳐져 있는것이었죠 ㅠㅠ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원래 개인 사유지였는데 그냥 방치했었던거 같기도하고 일부러 개방해놨는데 사람들이 많이 와서 쓰레기 정리도 안하고 가니 참다가 막았을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풍경을 넋놓고 보고 광합성 좀 하다가 근처 카페로 이동했습니다.

잠시 풍경 보고 가시죠!

 

 

주변에 좌대 낚시터가 많이 있더라구요~ 주말을 맞아 사람들이 많이 왔습니다. 배로 좌대 낚시터로 이동하는 모습이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주변으로 Cafe가 많았는데요, 제가 간 곳은 챕스 커피 라는 cafe였습니다.

다른 cafe처럼 개방 되어 있진 않았는데 3층으로 되어 있어 저수지 뷰가 좋을거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영업시간은 월~일요일(매주 목요일 휴무) 12:00~19:30 ( Last Oder는 19시 ) 였습니다. 참고요 ㅎㅎ

3층 창가 뷰로 앉아서 한참을 멍때리다가 왔네요 ㅎㅎ 이런것도 괜찮았네요, 혼자만의 힐링 시간이었습니다.

 

 

저수지를 바라보고 여유를 느껴봅니다.

 

 

이동저수지 위성지도를 살펴보니 차크닉이나 차박을 할 수 있는 포인트가 보이긴 한데요~

다음에 찾아가보고 다시 정보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hoto by Mr.S.hutter/Traveling] - 경기도 안성 고삼 호수 꿀뷰에서 차크닉~!!

 

경기도 안성 고삼 호수 꿀뷰에서 차크닉~!!

저는 캠핑을 즐겨 하는데요, 시간이 없을 때는 간단하게 짐을 싣고 차크닉을 가곤 합니다. 요즘 날도 많이 풀리고 너무 좋아 어디든 도심을 벗어나 기분 전환 하기 딱 좋더라구요. 오늘은 안성

ymf21c.tistory.com

 

[Photo by Mr.S.hutter/Traveling] - 안성 용설 저수지 좌충우돌 차크닉~( feat. 한조와 태연 Cafe )

 

안성 용설 저수지 좌충우돌 차크닉~( feat. 한조와 태연 Cafe )

안성에 저수지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아래 네이버 지도에서만 대충만 봐도 많은데 아이들과 차크닉가서 놀고 산책하고 오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평택에 거주하고 있지만 캠핑도 좋아하고

ymf21c.tistory.com

 

[Photo by Mr.S.hutter/Traveling] - 안성 금광호수 올레길 산책 좋네요! (feat. 강건너 페리호)

 

안성 금광호수 올레길 산책 좋네요! (feat. 강건너 페리호)

안성에는 저수지 투어를 해도 좋을 만큼 저수지가 많이 있네요~ 정말 해볼 만 할 거 같습니다 ㅎㅎ 작년 11월에 간 저수지는 안성의 랜드마크라고 하는 금광호수 입니다. 제가 생각한 랜드마크가

ymf21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