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리틀이태원~ 송탄관광특구에 다녀왔습니다~ 본문

Photo by Mr.S.hutter/Traveling

리틀이태원~ 송탄관광특구에 다녀왔습니다~

앵글메이커 2024. 3. 31. 14:17
반응형

 

평택에 위치한 송탄관광특구는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쇼핑과 유흥 시설이 들어선 지역입니다.. 이태원의 작은 골목과 비교되며 [리틀 이태원]으로 불린다고 해서 더욱 궁금증을 가지고 간것 같습니다.


송탄 관광특구도 동두천 관광특구처럼 미군 기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여서 미군을 중심으로 한 외국인 관광객이 전체 관광객의 90% 이상을 차지 한다고 하네요,

1997년 5월 30일에 관광특구로 지정 되었습니다.

송탄 관광특구는 신장지구와 서정지구로 나뉘는데
신장 지구는 1998년에 완공된 신장 지구 쇼핑몰을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입니다. 미군기지 앞에서부터 시작하는 약 300m의 보행자 전용 도로를 걸으며 쇼핑과 휴식을 즐길 수 있어요.

서정 지구는 송탄출장소 앞에서부터 벚꽃 길이 조성되고 도심 속에서 아늑한 공원을 즐기며 풍물을 누릴 수 있는 문화의 거리입니다.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는 부락산에서 자전거를 타는 맛도 색다르며 평택국제중앙시장에서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가을 송탄관광특구 한마음 대축제가 열리는데, 주한미군을 비롯한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고 있는 국제도시인 평택의 명성에 걸맞게 시민과 외국인 그리고 관광객 모두가 함께 교류하고 즐기는 활력의 장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갔을때 무대를 마련해놓고 이벤트 행사를 하더라구요 ㅎㅎ

지하철 1호선 송탄역과 멀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도 좋은것 같습니다.

 

주차장도 공영 주차장이 곳곳에 있는데요 저는 송탄광관특구로 네비로 찍고 갔습니다.

그리고 목적지 다와서 보니 앞에 공영 주차장이 있더라구요, 아래 지도에 보이시는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잠시 거리 구경좀 하시겠습니다 ㅎㅎ

 

골목골목 구경한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ㅎㅎ

가다보니 미스리 버거 가게를 만났습니다.

1982년 부터 운영하는 미스리 라는 버거 집이 있는데요. TV에도 소개 되고 한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연예인들도 여럿 와서 인증 샷 찍고 싸인도 남겨 놨더라구요 ㅎㅎ

옛날 햄버거였습니다. 계란과 양배추 셀러드 채썰어서 넣은~ 가성비 괜찮았습니다. 

 

 

 

구경하다 보니 여전히 배가 고프다~~ ㅎㅎ 

포메인가서 쌀국수와 볶음밥들 또 배 부르게 먹었습니다.

 

열심히 구경하고 입도 즐거웠습니다 ㅎㅎ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를 보내고 왔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