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중부권 최대 수목원~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기분전환 하세요~!!( feat. 관람 해설 예약, 입장료, 주차비 정보 ) 본문

Photo by Mr.S.hutter/Traveling

중부권 최대 수목원~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기분전환 하세요~!!( feat. 관람 해설 예약, 입장료, 주차비 정보 )

앵글메이커 2024. 3. 31. 12:54
반응형

대전에서 지인 결혼식 때문에 방문했다가 그냥 가기 아쉬워서 급 검색하고 수목원으로 가자! 라고 결정하고 출발 했습니다.

계획적이면 좋겠지만~ 때로는 자유롭게 무계획으로 움직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도 하죠 ㅎㅎㅎ

 

대전 한밭수목원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수목원이었습니다. 중부권의 최대 수목원이라고 하네요!

도착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자연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 였습니다. 수많은 종류의 나무와 식물들이 심어져 있는데, 그 중에는 국내산은 물론 해외에서 수입된 식물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봄에는 체리블라썸, 여름에는 장미와 수련, 가을에는 단풍나무 등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나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목원 내에는 다양한 테마 정원들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특정 식물이나 꽃을 중심으로 한 테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 교육 센터나 각종 워크숍이 열리는 교육시설도 있어 자연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내에는 아름다운 연못과 수련원이 자리하고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연못 주변을 산책하거나 조용한 시간을 보내며 자연 속에서의 평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넓은 산책로와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걷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연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입장료죠! 입장료는 무료 였습니다 ㅎㅎ 굿!

입장 시간과 관관시간은 아래 참고 해주세요~~

 

그리고 한밭수목원에서는 수목원 해설 사전 신청제를 실시하고 있었는데요, 수목원 해설을 신청해서 숲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수목원을 둘러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최소 10명이상의 단체 관람객분들이어야 하고 사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수목원 숲해설가 선생님들과 함께 수목원 이곳 저곳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정보를 설명해주신다고 하니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

아래 에 해설 신청 링크를 걸어 둘테니 필요하신분은 예약 신청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수목원 관람 해설 신청하러 가기

 

그리고 주차비 관련해서 유료로 운영되지만 3시간 까지는 무료 였습니다.

유료 운영시간은 오전 8시~밤12시 니까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같 곳은 한밭 수목원 종합안내도에 보시면 빨간색 Box 표시를 해놨는데요, 저기만 둘러 보고 왔습니다.

솔직히 너무 커서 하루만에 다 가 볼 엄두는 안나더라구요 ㅎㅎ

가까이 계신분은 동원 서원으로 영역을 나눠서 몇번에 걸쳐 둘러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들도 수목원이나 식물원을 한참 어렸을때 가보고 오랜만에 가는 것이라서 많이 들떠 했습니다.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 지더라구요 ㅎㅎ

열대 식물원 입장입니다~

 

크기도 크고 정말 다양한 열대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열대식물원을 한바퀴돌도 나오니 열대화과원이 있었는데요

선인장을 비롯해 여러가지 식물들을 볼 수 있었어요.

 

 

 

식물원을 나와 바로 앞에 자리한 생태관으로 이동을 합니다.

생태관 사이에 쉴수 있도록 벤치도 마련되어 있어서 간식을 먹고 이동을 했습니다 ㅎㅎ

 

 

닥터피쉬가 반겨주네요~ 손가락을 넣어서 체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손가락 주변으로 몰려들어 각질을 먹는건지 아무튼 정말 신기 하더라구요 ㅎㅎ

 

 

 

 

생태관이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ㅎㅎ

보기 힘든 곤충들과 파충류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체험관도 있고요~

 

 

생태관을 나와서 가운데 있는 시민광장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거기서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탈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요, 자전거는 4인 가족용으로도 대여 할 수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타는 것도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사진은 없네요 ㅎㅎ

 

한밭 수목원의 일부를 둘러 봤는데요, 다음 일정 때문에 아쉬움을 뒤로 하고 나섰습니다.

다음에 또 와보면 좋겠네요~

한밭수목원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