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평택 배다리 생태공원, 도심속에 어우러진 생태 공간~ 굿!(걷기 코스 안내) 본문

Photo by Mr.S.hutter/Traveling

평택 배다리 생태공원, 도심속에 어우러진 생태 공간~ 굿!(걷기 코스 안내)

앵글메이커 2024. 3. 24. 22:00
반응형

배다리 생태 공원은 집과도 가깝기도 하고 운동하러 기기도 좋아서 자주 찾는 곳인데요, 

오늘은 봄이 완연한 날씨여서 더욱 좋았습니다.

 

 

평택 배다리생태공원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자연 보호를 목적으로 조성된 공원인데요, 이 공원은 평택시의 자연 환경을 보존하고 도시 주변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꾸며져 있습니다.

배다리생태공원은 주로 습지 생태계를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 유채꽃과 연꽃, 대나무 등 다양한 식물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늦은 오후 햇살이 비치니 저수지가 금빛으로 비치네요~ ㅎㅎ

 

꽃나무들과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습니다~  이제 정말 봄이 찾아 왔습니다 ㅎㅎ

잠시 꽃 사진 좀 보고 가실께요~ ㅎㅎ

 

 

공원 내에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나 개인이 걷거나 조깅도하면서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무 데크 길과 운동기구, 쉼터 등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의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요

저수지를 보면서 걷다 보면 마음도 편안~해지고 해질녘에 노을도 너무 이뻐서 힐링이 됩니다. ㅎㅎ

 

 

그리고 습지 생태계를 볼 수 있는 보도와 교육 설비가 마련되어 있어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어요~

 

 

 

배다리생태공원은 제목 그대로 도심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요. 도심속에 지친 사람들이 자연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도 좋아요~

 

헬스존도 있고 화장실도 깨끗하게 잘 관리 하고 있습니다.

 

 

공원 내 걷기 코스 길은 A코스과 B코스로 나뉘어 져 있는데요 A코스는 저수지 주변만 도는 짧은 코스이고 B코스는 언덕길을 따라 산책을 더 할 수 있는 길입니다. B코스 길도 너무 잘 해놓은거 같아요 ㅎㅎ 아래 지도 보시면 6시 방향 끝에 주차장이라고 표시 되어 있는데요, 주차장 공간은 그렇게 크진 않아요~ 오늘 주말 오후에는 차가 넘치더라구요 ㅎㅎ

 

배다리 생태공원은 깨끗한 자연환경 덕분에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동물인 수원청개구리(Ⅰ급)와 금개구리(Ⅱ급)의 서식처이기도 합니다. 조류 관찰대도 있어 오리, 뻐꾸기, 기러기, 왜가리 등의 다양한 새들을 관찰할 수 있어서 좋은 체험이 될 거 같습니다~ 가족들과 연인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