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서운산 석남사!! 도깨비 촬영지 발견! 본문

Photo by Mr.S.hutter/Traveling

서운산 석남사!! 도깨비 촬영지 발견!

앵글메이커 2024. 1. 15. 23:53
반응형

평택으로 이사온지 3년이 넘었는데 산에 한번 가지를 못했네요.

2024년 새해를 맞이 하여~~ 

아이들과 오랜만에 산행으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서운산을 발견!!

그냥 가보자 하고 집을 나섰습니다.

 

서운산은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과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경계에 위치해 있는 산 입니다.

높이는 547m 이고 청룡사 대웅전 (보물 제824호), , 삼층석탑, 명부전, 관음전, 동종 등이 있네요~

 

[ 개요 ]

청룡사는 고려 원종 6년(1265년)에 명본국사가 대장암이라는 이름으로 창건한 절로 공민왕 때 나옹화상이 중건하면서 청룡이 서운을 타고 내려오는 것을 보았다 하여 산 이름은 서운산, 절 이름은 청룡사로 하였다 한다. 임진왜란 때에 홍계남이 수축하여 방어전을 전개하였던 산성이 있는데, 반면식 토축산성으로서 서쪽 능선에서 남방향으로 해발 535m에서 460m 지점까지 펼쳐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서운산 [瑞雲山]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잠시 잠깐 등산 루트를 검색한 결과~

서운산 휴양림에서 조금 더 올라가서 석남사에서 출발 할 수 있다는 정보를 확인하고

석남사를 네비로 찍고 출발~!!

 

들뜬 마음으로 네비만 따라서 가다보니~ 서운산 자연 휴양림입구를 지나 가네요~

조금만 더 올라 가다보면 석남사가 나옵니다..

그런데... 두둥.. 도깨비 촬영지라는 표지판이 있네요 ㅎㅎ

석남사 입구

 

원래 목적은 등산이었으니 정상 찍고 내려와서 보자고 아이들과 협의 후 산에 올라갔습니다.

 

서운산 등산 안내도
야생화 꽃길 안내도

 

맷돼지가 출몰하는지~~ 맷돼지 출몰시 행동 요령도 있네요~

열심히 산을 올라 갔는데 너무너무 추웠습니다. 

석남사 방향에서 올라 가는데 정상 근처까지 왔을때 살을 애는 듯한  칼바람에 아이들과 다음을 기약하고 

발걸을 뒤로 돌렸습니다. ㅠㅠ 다음에 꼭 다시 와야겠어요.

 

드디어 석남사 방문!!

들어서자 마자 도깨비 드라마에서 봤던 명장면이 눈앞에 펼쳐 집니다 ㅠㅠ 감동~

( 아내가 도깨비 광팬이라 저도 재밌게 봤던 드라마에요 ^^ )

석남자 들어서서 올라가는 길목

 

열심히 계단을 뛰어 올라 갑니다~

첫째가 대웅전 앞에서 팔벌리고 있네요 ㅎ

 

석남사 영산전

 

대웅전 앞에서 밑으로 바라보고 사진찍는 포인트도 좋네요~

앞에 산이 펼쳐져 있어도 눈이 시원~하네요 ㅎㅎ

대웅전에서 밑으로 바라보고

 

 

뜻밖에 수확이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와서 또 보고 싶네요 ㅎㅎ

 

이상 동우였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