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MFC 버튼에 BMP넣는 두가지 방법 본문

IT/MFC

MFC 버튼에 BMP넣는 두가지 방법

앵글메이커 2008. 8. 10. 21:29
반응형

// CBitmapButton 클래스 이용방법!  <== 비트맵이 4장이 필요.

// CBitmap 클래스 이용방법!  <== 비트맵 한장으로 한다. 컨트롤 변수 필요.



// dlg에 버튼 스타일 지정.

// CBitmap으로 할때 Default Botton, Bitmap 체크해준다, 커트롤 변수생성!

// CBitmapBUtton 할때 Owner draw 체크.



class CMFC0419Dlg : public CDialog
{
// Construction
public:
 CMFC0419Dlg(CWnd* pParent = NULL); // standard constructor

// 선언!

 CBitmapButton BMPbutton;
 CBitmap m_bmp;

}



BOOL CMFC0419Dlg::OnInitDialog()
{
 CDialog::OnInitDialog();
//--------------------------------------------------------------------------------------------
 // 그림 한장으로할때!
 // 버튼에 커트롤 변수 필요.
 m_bmp.LoadBitmap( IDB_PLAY );
 m_ctrPlay.SetBitmap( m_bmp );
 //--------------------------------------------------------------------------------------------
 // 4장으로 그림 올릴때!
 // Bitmap올릴때 " "안에 넣는다.
 // D, F, U, X; 눌리지 않은상태, 포커스를 받은상태, 눌린상태, 비활성화된 상태
 // "EXITD", "EXITF", "EXITU", "EXITX" 이렇게.
 BMPbutton.AutoLoad( IDC_Exit, this );
 return TRUE;  // return TRUE  unless you set the focus to a control
}

반응형

'IT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quaButton: A sample custom button control with a Mac OS X look  (0) 2008.08.12
CxSkinbutton  (0) 2008.08.11
codeprject round slider control  (0) 2008.08.10
codeproject round button  (0) 2008.08.10
Round Button Control - mfc 아님  (0) 2008.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