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즐기자~ 메이튼 오토프로 플러스!!( feat. 차량 셋팅 법 )!! 본문

IT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즐기자~ 메이튼 오토프로 플러스!!( feat. 차량 셋팅 법 )!!

앵글메이커 2024. 3. 27. 21:49
반응형

차량 네비에서 TMap, 카카오네비, 유튜브, 유튜브뮤직~ 등등을 사용 할 수 있다니이~ 이보다 더 편할 수 없다~~ ㅎㅎ

루팅없이 유튜브 보는 방법은 아래에서 참고 해주세요~

[IT] - 자동차 네비로 유튜브를 즐겨보자~!!( 안드로이드 오토 )

 

자동차 네비로 유튜브를 즐겨보자~!!( 안드로이드 오토 )

얼마전에 차량 네비와 핸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안드로이트 오토 관련하여 설명을 드렸는데요 어떻게 차 네비로 유튜브를 볼 수 있는지 문의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

ymf21c.tistory.com

 

 

오늘은 차 네비를 통해 안드로이드 오토를 설정하고 유선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오토프로 플러스(메이튼 제품)으로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저도 차량을 구매하고 안드로이드 오토기능이 지원 되는지도 모르고 아무 생각 없이 다니다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지원 되는 줄 알고 우여곡절 끝에 차량에 셋팅을 했습니다 ㅎㅎㅎ 처음 설정하는게 어렵더라구요, 유선으로 사용을 했는데요, Data Cable도 1m 미만의 정품 제품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안그러면 끊어지거나 연결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선 무선으로 사용해보시고 활용도가 좋다고 생각되신다면 무선으로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일반적으로 보니 2017년 이후 출고 차량 들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아 우선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는 핸드폰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상의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스마트폰이어야 합니다~!

스마트 폰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검색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고 클릭하면 앱이 실행 됩니다.( 별도 설치 필요 없음 )

차량 연결은 최초에 한번 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차에서 설정하는 방법 계속 보겠습니다.

 

아래는 차량 설정 방법입니다. ( 더뉴쏘렌토 기준 )

먼저 핸드폰을 차량과 Cable 연결했다면 분리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네비 화면에서 셋업으로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가 뜨는데요 그중에 "기기 연결"로 들어 갑니다.

 

기기 연결 설정으로 들어 가시면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폰 프로젝션 설정" 이 있습니다.

 

폰 프로젝션 설정으로 들어 가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3가지 메뉴가 뜨는데요, 안드로이드 오토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 제품을 사용중이라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Apple car play 를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요~

 

여기 까지 해주시면 셋팅은 끝났습니다~~

중요한 것은 차량에 USB 포트 연결인데요, 데이터 통신이 되는 USB 단자에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가운데 포트가있더라구요. 데이터 연결 아이콘이 있는 포트를 찾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ㅎㅎ

안드로이드 오토에 연결 되면 아래와 같이 Android Auto 아이콘이 생깁니다.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에는 안드로이트 오토 앱이 내장 되어 있어서 별도로 다운로드 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아래와 같이 보기 좋~게 나옵니다 ㅎㅎ 무척 좋습니다 ㅎㅎ

 

 

차를 탈때 마다 Cable을 연결하고 한번은 접속이 끊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잠시 차에서 내릴때라든지, 차에서 핸드폰을 조작 할 때라든지 등등 불편한 경우가 생겨서 무선 접속을 할 수 있는 동글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메이튼의 오토프로 플러스 제품인데요, 기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더라구요.

아주 심플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ㅎㅎ

 

 

자석으로 고정된 고급스러운 뚜껑을 열면 아래와 같은 구성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ㅎㅎ

 

 

사이즈가 아주 아담합니다 ㅎㅎ 굿굿~

 

 

사용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ㅎㅎ

 

실 장착 샷입니다~~ 공간을 차지하는 부분이 거의 없네요, 고정 테잎으로 사이드로 붙이면 더 공간활용이 잘 될듯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앱입니다.

기존 제품의 불합리 한 부분은 개선한 부분인데요( 이전 제품은 앱이 없습니다.)

시동을 끄고서도 차량에 연결 된 것이 해제가 늦게 되어 통화할 때 불편한 부분이라든지, 차량과 연결 되었을때 핸드폰으로 제어가 안되었던 점 등등을 앱으로 개선을 했습니다.

저는 잘 쓰고 있는데요~ 필요 하신 분들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