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of Life

비트맵 버튼(CBitmapButton) 본문

IT/MFC

비트맵 버튼(CBitmapButton)

앵글메이커 2008. 8. 13. 19:02
반응형

비트맵 버튼(CBitmapButton)

—비트맵으로 만들려는 버튼의 속성을 열어 <Owner draw>속성을 설정..

 

버튼이 갖는 상태

—UP: 버튼이 눌려지지 않은 상태

—DOWN: 버튼이 눌려진 상태

—FOCUS: Tab Key에 의해 선택되어 버튼 주위에 점선이 나타난 상태

—DISABLE: 버튼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

 

IDCANCEL CButton형식의 m_Ok를 추가한다. 헤더 파일에서 회색 글자로된 CButton m_Ok라인을 찾아 CButton CbitmapButton으로 수정하고, CBitmapButton타입의변수 m_Cancel을 하나 추가한다.

—CButton m_Ok를 그대로 사용하면 객체 m_Ok는 일반 버튼으로 작동하지만 이를 CBitmapButton m_Ok로 변경하면 일반 버튼으로 작동하지 않고 CBitmapButton에 의해 행동양식이 규정된다. 이것이 객체 m_Ok를 비트맵 버튼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서브클래싱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è만약 CButton형으로 변수를 취하여 CBitmapButton으로 바꾸지 않고, CBitmapButton형식으로 변수를 추가하면 CWnd::SubclassDlgItem()을 사용하여 서브 클래싱한다.

 

èCBitmapButton::SizeToContent()을 사용하여 비트맵 버튼에서 사용할 이미지 크기에 맞춰 버튼 크기를 조절한다.

반응형

'IT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VS 2005 설치 프로그램 만들기  (0) 2009.02.17
vc++ 개발팁  (0) 2008.08.12
CRoundButton2 - A fancy graphical button  (0) 2008.08.12
AquaButton: A sample custom button control with a Mac OS X look  (0) 2008.08.12
CxSkinbutton  (0) 2008.08.11